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피어(PEER) – “또래 문화 공유하는, MZ세대의 스트리트 아지트”

브랜드스토리

by 패알못원단영업사원 2025. 6. 9. 08:5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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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패알못원단영업사원입니다.

주말에 현대백화점에 갔다가 피어(PEER) 라는 브랜드를 봤어요.

요즘 MZ감성 같달까.... 그래서 바로 찾아 봤습니다!

 

🔍 브랜드 한줄 정리

피어(PEER) – 또래(Peer) 문화와 개성을 공유하는,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스트리트 & 컨템포러리 편집숍 브랜드

 

🧬 브랜드 스토리

  • 2019년 신촌 유플렉스 지하 2층에 첫 매장 오픈,
  • 총 793㎡ 규모 이후 중동점, 송도점, 더현대 서울·대구 등 주요 점포로 확대 중 
  • MZ세대 타깃 설정, ‘스트리트 패션 + 문화 콘텐츠’를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
  • 개성 있는 국내외 브랜드, 팝업, 아트 콜라보, 라이브 스테이지, 카페 등 체험형 구성으로 차별화

 

📣 브랜드만의 포인트 (3가지 핵심 강점)

 

   

1. 다양성과 개성의 브랜드 라인업

 

 - SUPREME, PALACE, THISISNEVERTHAT, CARHARTT WIP 등 글로벌 인기 스트리트 브랜드를 국내 최초 입점

 - Vivastudio, WKNDRS, RAWROW 같은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도 큐레이션

 

 

 

2.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공간

 

 - 매장 곳곳 아트 전시, 팝업스토어, 라이브 무대 등이 설치되어 단순 쇼핑 공간이 아님

 - DJ 공연, 컬래버 굿즈, 카페 멜로워 입점 같은 요소로 자유로운 문화 공간 완성

 

3. 현대백화점 플랫폼 연계 시너지

 

 - 온라인몰 ‘더현대닷컴’ 연계 판매 및 멤버십·이벤트 지원

 - 현대백화점의 매장 기반과 현대적 인테리어 시너지로 신뢰와 경험 모두 확보

 

🧶 영업사원의 원단 돋보기 🔍

피어 자체 PB 제품은 많지 않지만, 입점 브랜드들의 원단 퀄리티는 수준급:

  • Carhartt WIP, THISISNEVERTHAT: 견고한 코튼 캔버스와 리버스위브 같은 내구성 있는 소재
  • Vivastudio, WKNDRS: 부드러운 코튼 원단 + 묵직한 중량감, 두루 입기 좋은 데일리 품질
  • RAWROW 등 잡화 브랜드: 튼튼한 캔버스, 우레탄 가공 원단 등 실용성 높은 소재 사용
    → ‘패알못 입장’에서도 “이런 소재면 오래 입어도 된다” 생각이 드는 수준입니다!

 

💸 가격대 & 소비자 반응

  • 중저가~고가까지 다양: 국내 브랜드 맨투맨 5~10만 원대, 글로벌 브랜드는 수십만 원대
  • 팝업, 한정판, 리셀존 등 이벤트 요소 많아 SNS 인플루언서, MZ세대 사이 화제
  • 특히 라이브 아트와 공연이 함께하는 공간이라 단순 쇼핑이 아닌 ‘경험 소비’ 중심

📌 마무리 코멘트 (패알못의 한마디)

피어는 “옷 뭐 입지?”보다
“이 공간에서 뭘 경험할까?” 고민하게 만드는 스트리트 문화 플랫폼같네요.
패알못도 입점 브랜드들의 원단을 대충 둘러보며
“아, 이런 조합이면 오래 입고, 오래 기억할 수 있겠다” 싶은 느낌이 들더라구요.

시간이 많지 않아 좀 더 자세한 피어 PB자체상품에 대해 둘러 보진 못했지만,

새로운 MZ감성의 느낌을 받은 것 같아 저 스스로 많은 공부가 되네요.

 

 

오늘도 힘 찬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! 화이팅 ^^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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